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이대서울병원, 생명나눔 동행 콘서트 개최
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 등록일 2024-11-06

"장기기증 중요성과 숭고함 되새기는 자리"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주웅)은 지난 1, 1층 우복희아트홀에서 생명나눔의 소중함을 전달하고 장기기증 인식 개선을 위해 생명나눔 동행 콘서트를 개최했다.

 

생명나눔 동행 콘서트는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이 주최하고,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원장 장호연)의 후원 및 유관기관인 생명잇기(이사장 김영훈)의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이대서울병원 주웅 병원장, 홍근 장기이식센터장, 김윤진 진료부원장, 구종모 간호부원장, 송승환 외과 교수 등 병원 관계자와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기증자 유가족과 이식수혜자가 함께하는 생명나눔 토크, 기증자 유가족, 이식수혜자, 기증희망등록자로 이뤄진 생명의소리합창단의 합창 공연, 클래식 악기 연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대서울병원 장기이식센터는 다양한 원인 질환에 대한 간 이식을 진행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간 이식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장기이식센터장 홍근 교수는 인기 의학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 생활의 등장인물 이익준의 실제 모델로 잘 알려졌다.

 

홍근 이대서울병원 장기이식센터장은 "지난 23년 이대서울병원에서 뇌사 장기기증을 한 기증자 김건혜 님의 어머니가 다시 한번 본원에서 생명나눔의 고귀함을 이야기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기증 현장에서 장기기증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증자의 숭고한 뜻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웅 이대서울병원장은 "장기기증은 삶의 의지를 지낸 누군가에게는 다시 일어서는 힘을 선물하는 것이다"라며 "장기기증의 중요성과 숭고함을 기억하고 많은 환자들이 새 삶을 살아가는데 이대서울병원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이식수혜자 김영희 님, 기증자 유가족 김보정 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홍보대사 류주현 님

 

 

생명의소리합창단 공연

 

생명나눔 동행 콘서트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