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5월 기부소식
  • 등록일 : 2020-06-09
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4월 24일 이대서울병원 이학혜회의실에서 이화의대 예방의학교실 이선희 교수의 감사장 전달식이 있었다. 이선희 교수는 의료원의 발전을 기원하며 무엇보다 인재양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교직원 대상 융복합적 지식 리더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이에 유경하 이화여대 의무부총장겸 의료원장은 의료원 발전을 위해 인재양성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거액을 기부해준 이선희 교수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이선영 전략기획본부장, 김영주 사회공헌부장, 이현국 진료부원장도 함께 참석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대서울병원 2층 아트큐브 및 3층 웰니스아트존에서 ㈜정림건축종합건축사무소 임진우 대표이사의 작품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그가 30여 년 건축 인생을 통해 마주한 우리나라와 세계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을 그린 드로잉과 스케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5월 6일 임진우 작가가 전시오픈을 기념하여 아트큐브에 직접 방문, 작품 설명과 함께 여행지에서의 에피소드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원 유경하 의료원장, 임수미 서울병원장, 김영주 사회공헌부장, 이현국 진료부원장, 이은화 간호부원장 등 병원 관계자와 ㈜정림건축종합건축사무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코로나19로 여행이 여의치 않은 요즘 작가의 감성풍경화첩 작품을 통해 잠시나마 지친 일상에 활력이 되길 바란다. 이번 전시는 7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3월과 4월에 따뜻이 전해진 이화의료원 의료진과 교직원에 대한 감사와 사랑이 5월에도 이어졌다. 코로나 19로 인해 의료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 및 교직원들을 위해 캔커피 6,000개가 전해졌고 사회적기업인 두리하나다울(대표: 김미희)에서도 발달장애인 직원들이 정성을 담아 직접 만든 수제 쿠키를 후원했다. 이어 서울광역푸드뱅크에서 미쉐린 코리아와 함께 도시락 30개를 기부했는데 특히 도시락을 맛있게 만들어준 레스토랑 ‘MOSU’ 직원들은 손 글씨로 의료진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함께 전달하여 현장 의료진에게 큰 힘이 되었다. 마곡동에 위치한 도레이첨단소재(회장: 이영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 돕기 릴레인 캠페인이라는 좋은 취지로 난 화분 100개를 구입하고, 구입한 난을 본원과 강서구청에 기부하여 감동도 함께 전했다. 난 화분은 이웃과 지역사회가 격려와 응원으로 힘든 상황을 함께 극복해 나가는 상징으로서 본원 곳곳에 배치되었다. 3월부터 이어진 지역사회의 따듯한 응원과 소중한 후원 소식에 감사드리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료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