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의료원장 인사말

의료원장 유경하
사랑의 기독교 정신으로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널리 보호하고 구하는 의료원이 되겠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1887년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병원인 보구녀관(普救女館)으로 시작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의료기관입니다.

국내 유일의 여자 의과대학 부속 병원인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섬김과 나눔’이라는 설립 정신 아래 산하 의료기관으로 이대목동병원과 이대서울병원, 이대여성암병원을 두고 환자 중심의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픈 이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며 국민 여러분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여성 교육과 진료, 연구에서 쌓아온 강점을 살려 유방암, 갑상선암, 자궁암, 난소암 등 여성암을 특화 육성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광암, 위암, 대장암, 심뇌혈관 질환 등 중증 질환과 고혈압, 당뇨병, 비만 등의 만성 성인질환에 대한 센터 중심의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믿음에 최상의 치료로 보답할 수 있도록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은 물론, 체계적인 의료 교육과 수준 높은 생명과학 연구를 수행하여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의료 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언제나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여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 노력함으로써 늘 새로워지는 의료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유경하 의료원장 유경하 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