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이대목동병원, ‘세계 임상시험의 날’ 맞아 임상시험 인식 개선 캠페인 개최
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 등록일 2025-05-27

임상퀴즈, 빈칸채우기 부스, 스탬프 랠리 통해 임상시험 홍보

참여형 프로그램 통해 임상시험 중요성과 사회적 가치 알려



이대목동병원(병원장 김한수)세계 임상시험의 날을 기념해 지난 20MCC A관 임상시험센터 앞에서 임상시험 인식 개선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 만드는 열린 임상: 포용적 연구로 건강한 미래를이라는 주제로 병원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임상시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 인식 확산을 목표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알쏭달쏭 임상퀴즈부스에서는 모바일 퀴즈 플랫폼을 활용한 OX 퀴즈가 진행돼 임상시험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고 잘못된 통념을 바로잡는 계기가 됐다. ‘임상과 함께하는 건강한 순간포토부스에서는 임상시험 응원 소품과 함께 4컷 사진을 촬영하며, 참여자들이 SNS를 통해 임상시험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확산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함께 만드는 임상이야기빈칸채우기 부스에서는 임상시험에 대해 참여자들의 의견을 듣는 등 임상시험의 사회적 가치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각 부스에서 스탬프를 받아 랠리를 완성하면 먹거리를 받고 경품 추첨의 기회를 얻었다.

 

이대목동병원 임상시험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들의 임상시험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임상시험센터에 대한 친밀감과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대목동병원 임상시험센터 박영훈 센터장(혈액내과)임상시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 인식 확산, 그리고 직원 간 소통 강화를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임상시험의 중요성과 사회적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임상시험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임상시험 인식 개선 캠페인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