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교육기관

임상시험센터

임상시험센터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임상시험센터는 의료원에서 수행되는 임상 연구의 인프라 구축과 이를 통한 대한민국 임상 연구의 선진화에 일조하고자 2008년 2월 이대목동병원에 설립되었고, 이어 2019년 2월 이대서울병원 개원과 함께 이대서울병원 산하 임상시험센터가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글로벌 임상시험과 조기 임상 시험 참여의 증가 등 임상시험의 양적인 면과 질적인 면의 급격한 발전은 우리나라 의료진들의 임상시험 수준의 비약적인 발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임상시험센터는 의료원에서 수행되는 임상연구가 국내 및 국제적 임상시험 기준에 따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최적의 연구 환경을 제공하여 연구자의 임상연구 수행의 효율화 및 선진화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임상시험센터는 최첨단 임상시험 시설 및 장비를 구비하고, 임상시험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임상시험 신기술 개발을 지원해 생명과학의 발달과 함께 요구되는 고급 임상 연구 수행의 지원과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또한 임상시험 수행에 따라 야기되는 다양한 윤리적〮사회적〮법률적 문제들을 이화여자대학교 생명윤리정책연구센터와 함께 연구하고 정책을 제시할 것입니다. 한편 국내외 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크 활성화와 홍보사업을 통해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 임상시험 인프라를 알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연구자들에 의한 국내 및 국외 임상시험 유치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임상시험센터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임상시험센터로 도약하는 임상 연구 환경을 조성하며 국내 및 국제적 임상시험의 발전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인류의 건강에 이바지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