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

이대여성암병원

이대여성암병원

이대비뇨기병원은 2022년 2월 3층 80병상 규모로 방광암/인공방광센터, 전립선암센터, 신장암/부신종양센터 등 3개의 특성화 센터와 성기능/갱년기클리닉, 소아청소년클리닉, 배뇨장애/전립선비대증클리닉, 요로결석클리닉, 비뇨기감염/염증 클리닉 등 5개의 비뇨기 관련 전문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문화된 비뇨기병원은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유례가 없는 첫 시도입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비뇨기 질환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나이가 들면 머리가 희어지듯 신체도 노화하기 때문입니다. 전립선암이나 신장암, 방광암 등 비뇨기 계통 암 환자가 큰 폭으로 늘고 있고. 또한 남녀 가릴 것 없이 배뇨장애, 과민성방광 환자도 증가하며 요로결석 등의 유병률도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질병이 늘어나고 비뇨의학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과 달리 아직까지는 비뇨의학과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나 편견이 많고 부정확한 건강 정보가 알려져 있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대목동병원 비뇨의학과는 2015년 세계 최초로 방광암/인공방광센터를 설립하여 국내외에서 가장 많은 인공방광수술을 성공하였으며 방광암 치료에 있어 이미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도 선도하는 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대비뇨기병원은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을 공격적으로 영입하여 보다 전문적인 치료가 가능하게 하였으며, 혈액종양내과 교수진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등 협력 의료진도 비뇨기병원에 합류하여 신속하고 전문적인 진료를 제공합니다. 이에 더불어 4세대 다빈치 SP(single port) 로봇수술기, 120W 고출력 LUMENIS 홀뮴레이져, 외래 C-arm 장비설치, 최신 초음파 장비 도입 등 장비와 시설을 세계적 수준으로 구비하여 최선의 진료가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이대비뇨기병원은 비뇨기질환 전 분야에서 압도적인 수준의 진료를 제공할 것이며, 고난도 수술에 있어서도 세계적 수준의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꼭 필요한 비뇨기병원, 믿고 맡길 수 있는 비뇨기병원이 되어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이대비뇨기병원 모든 의료진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